아이디저장   
 
home > 청소년국 > 청소년국 소개  


천주교 대구대교구 청소년국은 “천주교 대구대교구 교육국”으로 1982년 1월 20일 <천대교 제82-6호>에 따라 신설되었고, 그동안 많은 사제, 수도자, 직원들이 청소년 사목에 헌신하였다. 그 명칭도 “천주교 대구대교구 교육국”에서 “천주교 대구대교구 사목국 청소년담당”(1995년), “천주교 대구대교구 청소년국”(2012년)으로 변경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다.

청소년국은 주일학교를 위한 활동으로 교리교사의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양성을 위한 12사도 프로젝트, 주일학교 학생회 육성과 지원, 청소년 교육위원회 육성 등 연수 및 교육 연구를 통하여 주일학교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각 대리구의 청소년 사목을 지원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 및 자료를 제공한다. 청소년국 홈페이지(http://jesusclub.or.kr)를 운영하여 교리교사들에게는 교구 내/외 각종 교육프로그램과 주일학교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며, 주일학교 학생들에게는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학생들의 만남의 장을 만들어 청소년 사목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학교 복음화를 위해 2011년 ‘YHY_청소년을 돕는 청소년(Youth Helping Youth)’ 캠페인을 시작하여 가톨릭 학생회(CELL)의 활성화와 학생들에게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보급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중등교원 사도직 협의회와 지역별 교사모임을 통한 학교 복음화에 힘쓰고 있다. 그리고 틴스타 교육을 실시하여 체계적인 청소년 성교육과 청소년 성교육 강사를 배출하고 있다. 대안교육 센터와 스카우트 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활력을 주는 공동체 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